일상팁

상 당했을때 위로문자 어떻게 보낼까? 문자 예시 16개!(지인 상사 친구 등)

벅크리 2023. 12. 28. 16:30

주변인이 상을 당했을 때, 직접 조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로의 마음을 담은 문자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을 당한 사람과의 관계에 따라서 문자의 내용과 어조가 달라져야 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상 당했을 때 지인, 상사,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위로문자 쓰는 법과 예시 16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지인에게 보낼 때

직장 동료나 가까운 지인이 상 당했을 때는 위로의 마음을 담되,  간결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는 다수의 사람들이 위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가까운 관계가 아니라면 가족이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짧고 간결하게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상-당했을때-위로-문자-주의사항

 

  1. 안녕하세요 ㅇㅇ님! 갑작스러운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고인께서는 분명 좋은 곳에서 평안하게 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도움이나 위로가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다시한번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2. ㅇㅇ님, 황망한 소식을 듣고 급히 마음을 전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 잘 헤쳐나가길 바라면서 사랑하는 이의 기억이 ㅇㅇ님께 위안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인의 유덕을 기리며, 가족분들의 슬픔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디 힘내시고 잘 이겨나시길 바랍니다.
  3. 소중한 분의 별세 소식에 직접 조문하지 못하는 점 송구합니다. 부디 ㅇㅇ님께서 편안한 마음으로 지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언제든지 필요하면 연락해 주세요! 다시한번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족분들이 슬픔을 나누며 서로를 위로하길 기도합니다.
  4. ㅇㅇ님! 갑작스러운 비보에 마음이 무겁네요... 이 어려운 시간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삼가 고인의 영면을 빕니다. 고인과의 소중한 추억 늘 간직하시고 부디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5. 슬픈 소식을 듣고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상실의 큰 아픔 속에 지내고 있을 텐데,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공감과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런 힘든 순간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6. 직장 동료에게 보낼때: ㅇㅇ님! 무거운 소식을 듣고,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을꺼 같아 마음이 먹먹하네요... 이런 어두운 시기, 부디 잘 이겨내시기를 바라면서, 회사일은 문제 없도록 잘 관리하고 있을 테니 혹여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히 슬퍼하고 위로받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2. 상사에게 보낼 때

부고를 당하신 직장 상사에게는 상을 치르시는 동안 회사일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메세지를 추가해 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사에게 업무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조금이나마 위로를 더할 수 있습니다.

상사-상-당했을때-위로-문자-주의사항

 

  1. 과장님, 슬픈 소식을 듣고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가족분들의 슬픔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사일은 문제 없도록 성심껏 관리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히 슬퍼하시고 잘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2. 과장님, 고인의 별세 소식에 마음이 무겁습니다. 고인의 평안한 영면을 빌며 가족분들의 상심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과장님 스스로의 몸과 마음도 잘 챙기시어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3. 부장님, 가족분의 부고 소식에 어떤 말로 위로를 드려야 할지 마음이 먹먹합니다. 회사 일은 잠시 저희에게 맡기고,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말씀해주세요! 상심이 크겠지만 잘 이겨내시기를 바라며,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4. 이사님, 갑작스러운 비보를 듣고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옆에서 위로를 드리지 못해 송구할 따름입니다.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고인께서는 분명 좋은 곳에서 평안하게 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위로문자로 대신함을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상심이 크시겠지만 잘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5. 상무님, 부친께서 별세하셨다는 비보를 듣고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이런 힘든 시간에 옆에서 위로를 드리지 못해 송구할 따름입니다... 상심이 크시겠지만 잘 이겨내시기를 바라며, 가족분들이 서로 의지하며 슬픔을 극복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영원한 영혼을 기리며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3. 친구에게 보낼 때

친구가 가족상 당했을 때에는 그 아픔을 헤아리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언제든 연락하라는 메세지를 덮붙여 친밀감을 유지하면서 위로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갑작스러운 비보에 듣고 연락해! 삼가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기리며 애도를 표한다. 소중한 가족을 잃는 아픔을 나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데, 이걸 견디고 있는 너를 생각하자니 마음이 참 무거울 따름이야. 부디 힘내서 잘 이겨내길 바라며, 너와 남은 가족분들을 위해 먼발치서 응원하고 기도할게!
  2. ㅇㅇ야, 갑작스러운 소식에 너무 놀랐어.. 너의 마음이 얼마나 아플지 감히 상상도 되지 않는구나. 고인과의 소중한 순간을 추억하며 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 만약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줘! 다시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ㅇㅇ야, 황망한 소식 듣고 연락한다.. 가족을 잃은 슬픔은 그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분명 고인께서는 좋은 곳에서 평안을 찾으실 거라고 믿어..! 이 깊은 상심을 잘 추스리기를 바라며, 남은 가족분들과 함께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는 시간 가지길 바랄게.
  4. ㅇㅇ야, 슬픈 소식에 마음이 참 아프구나. 어려운 시기에 옆에서 함께하지 못해 미안할 따름이야... 부디 삼가 고인의 영면을 빌며, 너와 가족분들의 슬픔에 위로와 평안이 함께하길 응원할게. 언제든 함께 울거나 이야기하고 싶을 때 연락줘!
  5. ㅇㅇ야, 슬픈 소식을 듣고 먹먹한 마음에 연락한다.. 고인과의 소중한 순간을 생각하며 힘들어할 너를 생각하자니 마음이 아프구나. 고인의 평안한 안식을 기원하며, 이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너와 가족에게도 위로와 평안이 찾아오길  바랄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줘!

 

[장례식예절] - 조의금 부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과 소속은 어디에 써야할까?

 

조의금 부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과 소속은 어디에 써야할까?

상갓집에 방문해야 할 일이 생겼다면 조의금 혹은 부의금 봉투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봉투에는 애도 문구를 비롯해 이름과 직장명을 조문예절에 맞춰 적절히 기입해 줘야 합니다. 오늘은 조의

fashion-drawing.tistory.com

4. 마치며

주변인이 상을 당했을 때, 고인과 유가족들에게 존중과 위로의 마음을 담은 메세지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예시문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적절한 위로 문자로 유가족들의 슬픔을 위로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