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팁

정년퇴직 인사말 2탄, 퇴직자가 회사에 전하는 예시문 5개!(정년퇴임 인사말)

벅크리 2024. 1. 23. 04:57

정년 퇴직을 앞두신 분들에게는 인생의 제2막을 시작하기 전에,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한 회사와 동료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는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런 점에서 퇴직 인사말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년퇴직 인사말 2탈, 퇴직자가 회사와 직장동료에 전하는 예시문 5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퇴임 인사말 예시

예시1.

안녕하세요, 저는 ○○○이며, ○월 ○일부로 정년 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떠날 때는 말없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곳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에게 글로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입사한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요즘은 한 직장에서 오래 근무하며 정년을 맞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데, 그런 면에서 저는 행운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동료와 선후배들의 도움과 사랑 없이는 오늘 이 순간이 없었다는 점에 여러분께 다시 한번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제 이곳을 떠나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곳에서 함께한 여러분과의 추억은 저에게 더 큰 힘이 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간 부족했던 저를 보살펴 주시고, 배려해주신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곳에서 보낸 시간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꽃길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예시2.

안녕하세요, ○○○입니다.

 

짧지 않은 세월을 이 곳 ᄋᄋ기업에서 보내며, 정말 많은 일들을 겪었습니다. 그 중에는 힘들고 곤혹스러운 일도 있었지만, 무탈히 직장 생활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동료, 선후배 여러분들의 가르침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살면서 첫 마음을 잃지 않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퇴임을 앞둔 지금에 와서야 조금 알 것 같습니다.

이곳에 ᄋ년 넘게 몸담으면서 즐거운 마음보다는 힘들고, 지친 마음이 더 클 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새롭게 당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느라 지칠 때도 있었죠.

 

하지만, 그 하루하루가 헛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저와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함께해준 여러분이 있었기 떄문입니다.

 

이제 모든 것을 뒤로한 채 제2의 인생을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저의 퇴직이 여러분들에게도 새로운 성장과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바램이 하나 있다면, 여러분들 눈에도 제 마지막 뒷모습이 아름답게 보였으면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한 인연을 감사히 여기고, 소중히 하며, 잊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멋진 경험을 함께해주어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앞날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예시3.

안녕하세요, ○ 월 ○ 일 부로 정년퇴임하는 ○○○입니다. 세월은 유수와 같다더니. 입사한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곳에서 보낸 시간을 회고하며, 그 시간들은 저에게 주어진 큰 기회와 선물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또한 이 모든 것이 저와 함께해준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 동안 여러분을 많이 괴롭혔을지도 모르겠지만, 회사가 더 잘 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또 여러분 개인의 성장을 바라는 간절함이 지나쳐서 그렇게 됐다고 생각해주면 고맙겠습니다.

 

인생의 불행은 휴식할 줄 모르는 데서 온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광고 카피도 있었지요. 이제 저는 휴식을 위해 이곳을 떠납니다만. 가는 발걸음이 무겁지 않은 것은 이곳에 남아계신 여러분들이 저보다 훌륭하신 분들이기 때문일 겁니다.

 

저의 이번 퇴직이 여러분들에게는 새로운 시작과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회사의 끊임없는 발전과, 여러분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지속되기를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예시4.

안녕하세요, 이제 곧 정년 퇴임을 맞이하는 ○○○입니다.

이 곳 ○○기업에서 보낸 세월은 짧지 않았지만, 그동안의 경험들이 꿈처럼 느껴지네요. 힘든 시간도 정말 많았지만, 그런 어려운 시간들을 뛰어넘어, 성취감과 기쁨, 그리고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순간들도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제 청춘의 많은 날들을 이곳에서 보낸 것이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기뻤고 많은 것을 배우고 갑니다. 그간 부족했던 저와 함께해주시고 같은 목표를 바라보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셔서 다시 한번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크다는 얘기가 있던데, 이곳에 남아있는 여러분이 저보다 훌륭하신 분들이기에 충분히 메워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기를 바라며, 그 속에서 진정한 행복과 꿈을 찾으시길 응원합니다.

 

이곳에서 보낸 시간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권투를 빕니다.


예시5.

안녕하세요, 이제 곧 직장 생활의 마지막을 맞이하게 될 ○○○입니다. 짧지 않은 세월을 이 곳 ᄋᄋ기업에서 보내며, 정말 많은 일들을 겪었습니다.

 

그동안 저에게 주어진 업무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느꼈던 즐거움과 행복, 또한 힘들었던 순간들까지, 이제와 돌아보니 그 모든 일들이 꿈결처럼 느껴집니다.

 

저는 이렇게 회사를 떠납니다만, 여러분과 함께 한 소중한 인연을 고이 간직하겠습니다. 살면서 다시 만나는 날 웃으며 반길 수 있도록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행여 저의 모자란 성품으로 본의 아니게 서운하게 하였다면, 이 자리를 빌려 용서를 구합니다. 나쁜 기억은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좋은 기억들은 오래 간직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간 부족했던 저를 보살펴 주시고, 배려해주신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다시한번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곳에서 일했던 기억은 앞으로 맞이하게 될 제 2의 인생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지막 인사를 드리며,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2. 정년퇴직 메세지 카드

정년퇴임 인사말을 담은 메세지 카드 3가지 입니다. 메일을 보내실 때 첨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워터마크 없는 원본 파일 첨부합니다.)

 

정년퇴직-메세지-카드1
정년퇴임-인사말-메세지카드 (1).jpg
0.09MB


 

정년퇴직-메세지-카드2
정년퇴임-인사말-메세지카드 (2).jpg
0.07MB


정년퇴직-메세지-카드3
정년퇴임-인사말-메세지카드 (3).jpg
0.09MB

 

 

 

 

▶▶▶ 함께 보면 좋은 글

 

정년퇴직 축하 인사말 1탄, 퇴직자에게 전하는 퇴임 인사 예시문 10개!

인생의 또 다른 시작, 정년퇴직을 맞이하게 될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인사말들 10개를 모아보았습니다. 아빠, 엄마, 직장동료, 회사의 입장에서 전할 수 있는 메세지 입니다. 진심을 담은

fashion-drawing.tistory.com

3. 마치며

정년 퇴임을 앞둔 분들이 회사에 남기는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함께한 동료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앞으로의 새로운 시작에 대한 각오 등을 담은 인사말들이었는데요, 함께 동거동락한 동료에게 고마움을 전하거나, 퇴직을 앞둔 상황에서 마음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퇴직 준비 잘 하시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